적포도주 이탈리아

폰타나프레다 세라룽가 달바


Fontanafredda Serralunga d'Alba는 강렬하고 복잡한 아로마 부케를 제공하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와인입니다. 짙은 루비색을 띠며 잘 익은 체리, 말린 허브, 감초, 가죽, 담배, 트러플 향이 특징인 풍부하고 풀바디한 풍미 프로필이 특징입니다. 탄닌은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우며 여운은 길고 지속됩니다. 매우 인기 있는 이 이탈리아 레드 와인은 특별한 날이나 식사와 함께 즐기기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폰타나프레다 세라룽가 달바




이 와인이 인기 있는 이유

이 와인은 Barolo DOCG의 클래식이며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궁금하지 않습니다. 짙은 석류석 색은 다가올 풍미의 복잡성을 암시합니다. 코에서는 블랙 체리, 신선한 허브, 담배, 달콤한 향신료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천장에는 잘 익은 짙은 과일 향, 흙내음, 약간의 오크 향이 겹겹이 있습니다. 타닌은 둥글고 부드러우며 여운은 길고 여운이 남습니다. 이 절묘한 와인은 당신이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방문하게 만들 진정한 이탈리아의 걸작입니다!

 

재미있는 사실

Fontanafredda Serralunga d'Alba에는 'Bruno'라는 애칭이 붙은 자체 포도원 당나귀가 있습니다. Bruno는 포도와 덩굴 수확을 돕고 와이너리에서 와인 통을 배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또한 포도밭 주변에서 간식을 나르기 위한 맞춤형 안장 가방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너리 역사

Fontanafredda는 Barolo DOCG의 Serralunga d'Alba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로 1878년 King Vittorio Emanuele II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부동산은 5대에 걸쳐 같은 가족이 소유하고 관리해 왔으며 포도원에는 가장 유명한 Nebbiolo 클론이 심어져 있습니다. 이 에스테이트는 Fontanafredda Serralunga d'Alba를 포함하여 Barolo DOCG의 다양한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 와인은 Barolo DOCG의 Serralunga d'Alba 하위 구역에서 자란 100% Nebbiolo 포도로 만들어집니다.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큰 오크통에서 최소 3년 동안 숙성됩니다. 주목할만한 빈티지 연도에는 2010, 2012, 2014 및 2016이 포함되며 모두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4년 빈티지는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Wine Spectator는 95점을 부여하고 "풍부하고 복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음식 페어링 방법

Barolo DOCG의 Fontanafredda Serralunga d'Alba는 풀바디의 드라이한 레드 와인입니다. 짙은 과일 향, 흙내음, 약간의 향신료가 있습니다. 이 와인은 구운 고기, 사냥감, 숙성 치즈와 같은 대담한 풍미를 지닌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리조또와 같은 버섯 기반 요리나 미트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초콜릿 트러플과 판나코타와 같은 풍부한 디저트도 이 와인과 잘 어울립니다.

 

유사한 와인